4t in the glass pot

2021.10.26 – 10.31
Tue – Sun

2021년 10월 26일과 31일, 용산의 식물 가게 4t와 함께하는 팝업이 열렸습니다. 4t에서 선별한 40개의 식물들이 생활 습관에 맞는 집을 고르듯 각자의 생김새와 몸집, 생활 방식에 어울리는 GLASS POT을 만나 자리를 잡았습니다.

ABOUT 4t
4t는 ‘work for(4) tree’를 의미합니다.
MMMG의 글라스팟을 식물가게에서 직접 식재 및 판매하는 인연으로 만난 4t. 첫 미팅으로 방문했던 용산 옆 구옥이 모여있는 골목길 주택 2층에 자리 잡은 가게는 식물을 사랑하는 누군가의 사적인 공간을 방문하는 듯 개인의 취향이 가득 담긴 공간이었습니다. 넓은 공간에 별다른 집기 없이 화분이 툭 툭 여기저기 놓인 모습이 어쩌면 사람이 주인이 아닌 식물이 사는 집, 식물이 주인인 집에 구경을 간 듯한 재미있는 상상이 가능한 곳. 기분 좋은 인연을 더 깊이 이어가고 싶은 마음에, 우리가 상상하지 못했던 식물이 글라스팟에 담겨지는 모습을 기대하며 4t in the glass pot을 함께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왕다래 / glass pot amber 1

짜보 삼나무 / light mint 11

이틀에 걸쳐 MMMG 스토어에서 4t가 직접 식물을 식재하며 모두가 식물이 이사하는 과정을 지켜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이름의 식물을 만나고 식물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part 1. 10월 26일 화요일
무늬 치자나무, 죽도석곡, 화이트 페어리, 섬개야광, 운용동백, 짜보 삼나무, 석창포, 세계도금, 녹영금, 청짜보, 마삭줄, 고려담쟁이, 무늬 천리향, 무늬 가자니아, 아무틸론, 오니소포라, 산부추.
part 2. 10월 31일 일요일
황금고사리, 황칠나무, 석화회, 폭죽초, 검양 옻나무, 실남천, 왕다래, 암브로시아,무늬 송악, 향나무, 머위, 무늬 동백, 분홍 기부시,남천, 중국대엽 담쟁이, 무늬 백화등.

푹죽초 clear 3 / 무늬 동백 milk 11 / 청짜보 milk 1

황칠나무 clear 12

검양 옻나무 clear 5

녹영금 / random green 4

산부추 / glass pot milk 12

향나무 / glass pot milk 14

석화회 / glass pot clear 12

암브로시아 / glass pot black 5

무늬 기부시 milk 13 / 남천 milk 12

식재된 대부분의 야생 초목들은 조금 더 추워지면 잎은 모두 말라 떨어지고 가지만 남게 되지만, 봄이 가까워지면 가장 먼저 깨끗한 새 잎을 내어줍니다. 함께 조금 긴 겨울의 시간을 보내고 나면 계절의 변화를 식물로부터 느끼는 멋진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by 4t)

MMMG를 떠나 새로운 보금자리에 놓일 식물들이 몸살 없이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화이트 페어리 / glass pot milk 14

판타지아 / glass pot amber 5
4t가 식재한 식물과 GLASS POT은 식재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소진 시까지 MMMG 스토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GLASS POT 단품은 이태원 스토어 또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상시 구매가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11:30 – 20:00
전화 02) 549-1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