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이다 ‘발견과 기록’ 강의

사진작가 사이이다의 <발견과 기록> 강의가 지난 6월 22일 MMMG 이태원점에서 진행됐습니다. 참석자들을 위해 MMMG GLASS VASE에 시원한 차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사이이다가 발견된 것을 기록하고, 또 그 기록을 통해 새로운 발견을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단순히 어떻게 작업을 하는 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작업을 할 수 있을지 보다는 자신만의 방향과 시선을 찾을 수 있도록 서로의 견해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이이다는 그동안의 작업들 중에 있었던 에피소드와 내용을 차근차근 소개했습니다. 처음으로 받았던 사진 의뢰 작업부터 주변  친구들과의 우연하고 재미있는 작업 등을 통해 사진과 작품을 대하는 태도 등 작가 본인이 경험하고 느낀 것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 해주었습니다. 더불어 일상적이고 사소한 것들의 소중함과, 사진은 이미지를 전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전하는 것임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를 끝맺기 전에 참석자분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참석자들의 한 마디 한 마디가 꽃을 피워 즐거운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대화를 통해 서로를 조심스레 꺼내보이고 서로를 이해하고 그 이야기들이 엮여 또 다른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의를 마무리하며 모든 분들에게 작가 나난의 롱롱타임플라워를 한 송이씩 선물했습니다. 강의 후 다같이 기념 사진 촬영 시간도 가졌습니다.

달콤한 휴일을 MMMG와 함께 해주신 참여자들과 좋은 강의 시간을 준비해주신 사이이다 작가님 감사합니다.

+

MMMG 이태원점에서는 사이이다의 두 번째 사진집 <사이이다(SAIIDA)> 와 함께 첫번째 사진집 <카탈로그 (CATALOGUE)> 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독특한 시선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전시입니다. 전시장 한 쪽에는 앉아서 두 권의 사진집을 천천히 읽어볼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둘러보고, 문득 떠오른 생각이 있다면 이곳에 앉아 잠시머물다 갈 수 있습니다.

기간 : 6월 7일 금요일 – 8월 4일 일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