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MAY GROUND

올해로 세 번째인 밀리미터밀리그람의 메이 그라운드, 2019의 주제는 ‘making : 만들기’ 입니다. 특별히 이번 메이그라운드는 서울에서 함께 살고 있는 친구들은 물론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친구들을 초청했습니다.

메이드 인 도쿄를 실천하고 있는 도쿄 스미다 구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어린이 날을 맞아 도쿄 출신의 디자이너 ‘시게키 후지시로’와 함께하는 어린이 종이공작 시간, 날씨 좋은날 이태원 루프탑에서 위트 있는 그림으로 실크스크린 판화를 함께 만드는 PRINT FEST, 마지막으로 프라이탁의 F-AKE POUCH까지 만들기 시간은 물론 만드는 과정에 대해 공부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우리가 구입한 하나의 제품은 사용되기까지 셀수 없이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칩니다. 5월, 메이 그라운드를 통해 만들기에 대해 공부하면서 그 안에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2019년도 밀리미터밀리그람 메이그라운드 곧 시작됩니다.

SUMIDA CONTEMPORARY / 스미다 컨템포러리

5월 3일 금요일 – 5월 12일 일요일 11시 30 – 20시
MMMG 이태원 스토어,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40

스미다 컨템포러리는 일본과 해외 디자이너와 도쿄 스미다구의 선별된 제조자들이 함께  개발한 컨템포러리 제품을 위해 기획된 새로운 플랫폼이면서 레이블 입니다. 스미다 프로젝트는 전통을 바탕으로 이어져 온 장인의 기술이 디자이너의 창의력과 만나 일본은 물론 전세계를 타겟으로, 도쿄 안에서 만들어진 일상용품의 새로운 제너레이션을 선보입니다.

도쿄의  23개의 구 중 하나의 구인 스미다 구는 서울의 충무로 을지로 처럼 제조 공장이 모여있는 지역으로 그 역사는 300년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스미다 구 안에 있는 다양한 규모의 공장 및 공예 산업의 현장에서는 비누, 칠기, 유리 공예품, 가죽제품, 물 뿌리개, 솔 을 포함해 무궁무진한 종류의 제품이 현재까지 생산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스위스 출신이면서 도쿄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인 디렉터 ‘다비드 글래틀리’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가구제조 회사인 가리모쿠의 새로운 브랜드KNS는 물론 아리타 현과 지역의 백자 제조사들이 함께한 프로젝트 2016 아리타 재팬까지 일본 현지와 유럽  출신의 디자이너들의 성공적인 협업을 기획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재능있는 디자이너와 지역의 제조자들을 매칭 시킴으로써 스미다 구가 갖고 있는 산업의 역사와 함께 앞으로의 가능성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밀리미터밀리그람 이태원 점에서는 10일동안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 중 개발이 완료된 5개의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5월 3일 금요일 오후 3시엔 디렉터인 다비드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모아온 사진을 보면서 프로젝트를 소개하 는 특별한 토크 이벤트가 열립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비드 글래틀리와 함께하는 토크 이벤트
5월 3일 금요일 오후 3시 – 4시
참여신청 [email protected]

http://sumidacontemporary.tokyo/

PRINT FEST / 프린트 페스트

5월 11일 토요일 13시 – 18시
MMMG이태원 루프탑,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40

얇은 원단과 원하는 도안 사이에 스퀴지로 잉크를 밀어넣으면 누구나 쉽게 하나의 판화를 만들 수 있는 실크스크린 프린팅. 5월 11일 토요일 세 번째 메이그라운드는 밀리미터 밀리그람 루프탑에서 5명의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작가들과 함께 만든 프린트 페스트 리미티드 티셔츠를 런칭합니다. 다양한 작품들과 함께 직접 실크스크린 프린팅 판화로 포스트 카드를 만들 수 있는 실크스크린 체험의 기회와 언더그라운드 클럽 문화를 기획하는 파라솔 유나이트의 선곡, MMMG 스탭들이 만드는 펑키한 음료 팝업도 함께 준비됩니다.

참여작가 : 김승환 @bird_pit, 이나영 @une.etoffe, 최진영 @jychoioioi, 파라솔 유나이티드 @parasolunited, 콜드 큐브 @coldcubepress
판매제품 : 프린트 프레스 리미티드 티셔츠, 프린트 프레스 리미티드 에코백, 아트북, 스테셔너리

PAPER HAT WORKSHOP / 가족이 함께 만드는 종이모자 워크샵

5월 6일 월요일 11시 – 13시
ABC 베이커리, 제주시 탑동로 11
디자이너 : 시게키 후지시로
참여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밀리미터 밀리그람이 5월 어린이 날을 맞아 디자이너 시게키 후지시로와 함께 가족이 함께 만드는 종이모자 만들기 워크숍을 준비했습니다. 시게키 후지시로가 딸을 위해 만들었던 모자를 밀리미터 밀리그람의 지난 달력으로 만들어보는 시간입니다. 평소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고 좋은기회가 될 것 입니다.
밀리미터밀리그람과 디자이너 마키시나미가 함께 공간을 기획한 제주 탑동의 ABC 베이커리의 갓구운 빵과 음료도 함께 준비합니다.

디자이너 홈페이지 http://shigekifujishiro.com

MAKE A F-AKE 메이크 어 페이크

5월 18일 토요일 13시 – 18시
참여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F-AKER POUCH, F-OP UP KIOSK!’

F-AKER POUCH는 FREITAG 가방을 만들 때 사용되는 원단, 타프로 직접 나만의 파우치를 만들어보는 이벤트입니다.

F-AKER POUCH 와 더불어 F-OP UP KIOSK 팝업 키오스크도 함께 진행됩니다. 지난 오프닝 행사 때 처음 선보인 공간, 프라이탁 스토어 옆에 자리한 키오스크가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행사 당일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아이스크림을 함께 드립니다. 유기농 아이스크림으로 건강한 신선함을 맛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원하는 타프의 위치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나만의 파우치를 만드는 시간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