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리모쿠60 K체어 AREA LIMITED 3 by D&DEPARTMENT PROJECT

가리모쿠60 K체어 AREA LIMITED란, 가리모쿠60을 취급하고 있는 판매점에서 각 판매점의 개성을 살려 만든 K체어를 한정 판매하는 특별 기획입니다. 디앤디파트먼트는 3번째로 시행하는 가리모쿠60 K체어 AREA LIMITED Vol.3에 참가하며, 일본의 4개 지점과 서울점에서 디앤디파트먼트 오리지널 K체어를 동시에 한정 판매합니다.

기간 : 2018년 8월 7일 ~ 재고 소진시 까지

점포 : D & DEPARTMENT 6 점포
도쿄 | D & DEPARTMENT TOKYO
시즈오카 | D & DEPARTMENT SHIZUOKA by TAITA
후쿠오카 | D & DEPARTMENT FUKUOKA
가고시마 | D & DEPARTMENT KAGOSHIMA by MARUYA
서울 | D & DEPARTMENT SEOUL by MILLIMETER MILLIGRAM
WEB | D & DEPARTMENT NET SHOP

※ 전시 시작시기는 점포에 따라 다릅니다.

 

K체어 2018 AREA LIMITED D&DEPARTMENT PROJECT 모델

K체어의 대표적인 소재인 스탠다드 블랙 합성피혁 소재에 천연 나뭇결을 가진 오크 프레임을 조합하였습니다. 기존의 스탠다드 블랙에 경쾌함이 더해져, 조금 밝은 이미지의 K체어가 탄생했습니다. 재료가 있는 한 부품 구입이 가능하므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사이드에 위치한 가리모쿠60 플레이트 위에 D&DEPARTMENT 리미티드임을 표시하는 플레이트가 붙어있습니다.

K CHAIR AREA LIMITED by D&DEPARTMENT PROJECT
STANDARD BLACK / OAK(nuts shell)

1인용 737,000원
2인용 1,025,000원


D&DEPATMENT는 2000년 설립 당초부터 ‘만들지 않는다’라는 콘셉트으로, 이미 세상에 있는 물건과 고쳐서 오래 사용하고 싶은 모노즈쿠리(장인정신을 기반으로 한 일본의 제조 문화)를 판매하며, 생산자로부터 직접 배우는 시간을 가져 왔습니다. 그리고 2019년부터 우리는, 지금까지 경험한 건강한 디자인의 정답들로부터 배운 바를 활용해 본격적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또한 매장의 취급 상품 역시 궁극의 스탠더드로 좁혀질 것이며, 그것이 ‘의자’라면 ‘의자 같은 것’이라는, 우리 D&DEPARTMENT가 시작됐을 즈음의 콘셉트 ‘~와 같은 물건’을 만들어갈 생각입니다. 즉, 원점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D&DEPARTMENT의 설립에 빠질 수 없는 우리들의 원점 중 하나인 가리모쿠60의 ‘K체어’. W36173이라는 품번으로만 불리던 업무용 의자를 찾아냈고, 그로부터 나무 팔걸이 의자의 스탠더드성을 강하게 느끼며 이 이상 바꿀 필요가 없는 완벽한 의자는 없다고 생각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에어리어 리미티드에서는 우리들의 원점과 앞으로를 생각해 ‘가능한 한 바꾸지 않는다’를 테마로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K체어의 특징인 검은 합성피혁은 바꾸지 않고, 나무 팔걸이를 바꾼다는 발상에 도달했습니다. 현재의 W36173BW에 가능한 한 변화를 주지 않음으로써, 에어리어 리미티드의 각 판매점 어레인지 중에서도 아마 가장 원형에 가까운 어레인지가 될 것입니다.
D&DEPARTMENT는 여기에서 다시 한 번 K체어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가장 원형에 가까운 어레인지로서 에어리어 리미티드에 참가합니다.
D&DEPARTMENT 디렉터
나가오카 겐메이

디앤디파트먼트만의 개성과 철학이 담긴 한정 K체어를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점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구매 및 문의 : 디앤디파트먼트 서울점 매장 방문 혹은 전화(TEL.02-795-1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