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6 / arita japan 8월 쿠킹 앤 플레이팅
이태원 밀리미터 밀리그람에서 8월 27일 목요일 오후에 푸트 아티스트 오정미가 제안하는 쿠킹앤 플레이팅 교실을 엽니다. 오정미 선생님은 요리사 남편 요나구니 스스무 씨와 함께 퓨전 요리와 아트에 베이스를 둔 푸드 스타일링을 우리 나라에 처음 소개해 요리의 지평을 한 단계 끌어 올렸습니다. 레스토랑 ‘오 키친’을 통해 동 서양의 음식을 재료에 대한 깊은 이해와 믹스 매치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표현해 냈습니다. 오정미 선생님의 요리에는 새로운 음식을 먹는 기쁨과 동시에 접시 위에 펼쳐진 상상력 가득한 플레이팅을 보는 즐거움이 더해집니다.
이번 1616 / arita japan과 함께하는 쿠킹 앤 플레이팅 교실에는 여의도에 이어 최근에 오픈한 청계천 ‘오케이 버거’의 수제 햄버거 패티를 이용한 요리를 선보입니다. 요즘 요리하는 남성들이 대세인데, 남자들도 집에서 쉽게 만들어 가족과 친구, 연인을 위한 요리로 안성맞춤인 레서피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남편, 연인과 함께 신청하면 어떨까요?
밀리미터 밀리그람은 일본의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야나기하라 테루히로와 네덜란드의 듀오 디자이너 숄텐 앤 바잉이 디자인한 1616 / arita japan을 국내에 독점 수입하고 있습니다. 1616 / arita japan은 기존의 아리타야끼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제품으로, 일본 전통 공예품을 팬케이크를 먹을 수 있는 식기로 바꾸는 것을 테마로 고안되었으며 아리타 도자의 특유의 비범한 장인 정신, 얇은 두께, 탁월한 강도를 통해 ‘일상에서 만나는 현대적 사물로 탄생했습니다.
오정미
푸드아티스트 오정미(jamie Oh)는 서울대학교 조소과를 졸업하고 1985년 뉴욕에 건너가 18년동안 요리와 아트를 접목한 퍼포먼스 아티스트와 셰프로 활동했다. 2003년에 귀국해 ‘foodart Institute’를 설립하고 요리와 푸드스타일을 강의했고 2009년 광주디자인 비엔날레 큐레이터로 활동했습니다. 저서로는 ‘퓨전 플러스’(디자인하우스 발행)외 번역서 다수. 신문컬럼 ‘오정미의 퓨전키친’(조선일보)외 ,’오정미의 요리일기’(경향신문) 등이 있습니다. 현재 오키친3, 오키친5, 오케이버거를 운영하고있으며 (주) 대상-청정원 사외이사 및 자문, 한국식공간 학회, 농수산식품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메뉴 햄버거 패티를 응용한 요리
1. 계절 샐러드와 간단한 핑거푸드
2. 햄버그 스테이크
3. 미트볼 파스타
4. 과일 타르트
이번 푸드 아티스트 오정미 쿠킹 앤 플레이팅에 참가하는 분들에게는 오정미 선생님이 청정원과 함께 만든 시판용 샐러드 소스와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선물로 드립니다.
신청 안내
날짜 : 8월 27일 목요일 11시 30 – 1시 30 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수강료 : 일회 8만 원 (네가지 코스 요리가 제공됩니다) 이번 클래스는 12명으로 진행됩니다.
신청방법 : 이메일 ([email protected]) 또는 (문자 010 6208 4533 김윤수) 로 성함, 연락처와 함께 참가를 원하시는 클래스를 보내주세요. 입금 요청 문자를 받으신 후 수강료를 입금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1005-500-356708 (주) 밀리미터밀리그람
입금하신 순서로 참가 신청이 진행됩니다.
*수업 일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강하지 못하게 되어도 수강료는 환불하지 않으며, 레시피 제공으로 대체합니다.
밀리미터 밀리그람 이태원 점 오시는 길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40 우140-892 |
1616 / arita japan 6월 쿠킹 앤 플레이팅 후기 – MILLIMETER MILLIGRAM